학부클럽

학회

나프 :나프는 가족입니다♥

나프(NAF)는 Now And Forever의 줄임말로 1994년에 1대 선배님들이 학과내의 회원들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최근 경제이슈 또는 시사 등을 토론, 토의활동을 하고 그리고 올바른 대학 및 사회문화에 접근할 수 있는 경제금융학부 학생들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직접 만든 역사 깊은 경제금융학부 소모임입니다.

나프는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어 나프에 가입된 구성원들 모두 행사 진행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동기 뿐 만 아니라 선,후배 모두를 가족과 같이 가깝게 지낼 수 있게 된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입니다.

뜨레모아 :뜨레모아는 사랑입니다♥

'뜨레모아' 란 '서로 사랑하자' 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으로, 저희 학회의 성격과 가장 잘 맞는 예쁜 뜻의 이름입니다. 약 20여년 전 부터 이어온 전통 있는 학회로서, 지금까지도 많은 선배들과 후배들의 교류과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매 년마다 뜨레모아 만의 행사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뜨레모아는 '뜨레는 사랑입니다' 라는 슬로건 처럼 서로 끈끈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 뿐 아니라 선 후배간 학술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술 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카르텔

카르텔의 원래 뜻은 기업 상호간의 경쟁의 제한이나 완화를 목적으로, 동동 또는 유사산업 분야의 기업간에 결성되는 기업결합형태인데, 저희는 그 기업간의 결합형태를 사람들 간의 친목과 사랑의 의미로 변환한 선후배간의 사랑이 돈독한 학회입니다. 카르텔은 처음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하는 경제금융학부 신입생 및 기존 재학생들이 서로 부담없이 이야기도 할 수 있고, 스터디 활동도 진행하고 있으며 친목을 다지는 행사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s://www.facebook.com/groups/327195860663020/



경사연 : 경제사회 연구 학회


'경사연'은 '경제사회 연구 학회'의 줄임말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며 대학생활동안 다양한 활동과 친목 도모 그리고 선후배 사이의 거리감 없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딱딱한 분위기보다는 유연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가 재밌는 대학생활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행사에 다 같이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즐겁게 참여할 수 있으며 후회 없는 학교생활을 즐기기에 최고의 학회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경사연은 노는 것뿐만 아니라 함께 학업 분위기도 조성하여 학교 성적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