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

학부알림판

2025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대학 파견 교환학생 선발 안내 N

No.224189305


 2025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유럽권 대학 파견 교환학생 선발 안내




1. 파견시기 : 2025년 9월 전후(가을학기)


2. 파견대학 및 선발인원

 

국가

대학명

선발 인원

파견 기간

프랑스

University of Strasbourg

2명 이내

1개 학기 또는 

2개 학기

폴란드

University of Warsaw

5명 이내


 ※ 파견대학 교환학생 강의는 영어로 진행됨

 ※ 2025-2학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대학 파견 교환학생 모집 및 선발은 추후 공고 예정(모집 및 선발이 없을 수 있음


3. 지원자격

 소속 경영대학 소속 학생

 학점 전학년 평균평점 3.0이상

 공인 영어성적

 1) 공인 영어성적 : TOEIC 또는 TOEFL 또는 IELTS 성적 보유자

 ※ 공인 영어성적이 없는 경우에도 외국어교육원에서 영어능력 인증 통과(Upper Intermedite 이상)”를 한 학생은 선발 가능

 2) University of Strasbourg의 경우 TOEIC 성적 최소 785점 이상 보유자

 지원가능학기 

 1) 재학생 : 2025학년도 1학기 현재 3개 학기 ~ 6개 학기 재학 중인 자다만 9개 학기를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한 경우 7개 학기 재학 중인 자도 지원 가능 (6개 학기 재학 중인 자는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다만 9개 학기를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한 자가 7개 학기 재학 중인 경우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2) 휴학생 : 3개 학기 ~ 6개 학기 이수 후 2025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자

 (6개 학기를 이수한 휴학생은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다만 9개 학기를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한 자가 7개 학기를 이수한 경우 파견 기간을 1개 학기로 제한함)

 3) 전과편입생은 우리 대학에서 1개 학기 이상 이수해야 지원이 가능하고 파견 기간은 1개 학기로 제한함

 지원불가

 1) 우리 대학교 해외파견 중·장기 프로그램(1개 학기/2개 학기기 참가자

 2) 외국인 유학생

 기타 사항

 1) 외국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여야 함

 2) 파견대학의 유학조건과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여야 함

 3) 우리 대학교 내 타 해외파견 프로그램 복수 지원 불가


4. 선발 일정

 지원서 접수

 1) 접수기간 : 2025년 3월 17() ~ 3월 24(오후 4

 2) 접수처 및 접수방법 경영대학 행정실 방문 접수

 면접일시 및 장소 : 2025년 3월 27(오후 5,

 상경관 251(면접장소), 상경관 257(면접대기실)

 선발 결과 발표 : 2025년 3월 31(오후 4시 이후

 (경영대학 홈페이지 안내 및 개별 통보)

 ※ 지원자가 선발인원보다 적은 경우 접수기간 연장 등 일정을 변경하여 진행할 수 있으며 면접 및 선발 결과 발표 일정도 변경될 수도 있음


5. 선발기준

 

항목

전학년 평균평점

공인 영어 성적

영어 구술 면접/영어 발표

합 계

배점

20

30

50

100


 ※ 영어 발표는 유학생활과 관련한 자유주제이며, 5분 이내로 PPT로 작성 요망

 ※ 영어 발표 면접 시 발표 자료(PPT) 파일을 지참(USB)하기 바람

 PPT 파일명 지원 국가명_본인 성명


6. 제출서류

 교환학생 지원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

 자기소개서(국문/영문각 1

 공인 영어 성적표 사본 1(최근 2년 이내최종 선발자는 원본 제출) 1

 여권 사본 1


7. 파견 조건

 파견대학 등록금 전액 면제

 ※ 다만 파견기간 동안 우리 대학교 등록금은 본인이 납부하여야 함

 본인 부담 항공료현지 체재비기숙사비 등

 휴학생이 지원하여 선발될 경우복학하지 않고 출국한 경우 모든 선발 사항이 무효 처리됨


8. 문의처 경영대학 행정실 053) 810-2706


경영대학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