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소식

학부알림판

‘YU MZ, 울릉도에 몰려가다!’ 경제교육봉사 활동 보고 N

No.220687964
  • 작성자 경제금융
  • 등록일 : 2024.07.01 11:03
  • 조회수 : 408

영남대 경제금융학부와 지역경제연구소는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경제적 불균형 해소를 위해 ‘YU MZ, 울릉도에 몰려가다!’ 프로그램을 2024. 6.23-26일 진행했다. 경제금융 교수, 현장 전문가, 경제학 관련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 중에서 선발된 ‘YU 울릉경제 부스터(Booster)’은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생애 주기 별 금융격차 완화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액션플랜을 실행했다.  

 

울릉군청 보도 자료(2024.06.26): 교육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금융교육은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졌는데 젊은 대학생 강사님들이 재미있는 율동과 트롯을 개사한 금융예방 노래로 금융상식과 정보를 잘 전달해 도움이 됐다. 활기차고 재미있는 교육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모처럼 젊은 강사님들의 활기차고 역동적인 교육으로 울릉군 어르신들이 어려운 금융교육을 재미있고, 즐겁게 교육을 듣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울릉군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경북매일(2024.02.26): “울릉도 노인 경제 MZ세대가 책임진다…영남대 경제금융학부 MZ강사 금융교실” 기사는 다음과 같다.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와 지역경제연구소가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1부 소비자 피해 예방교육, 2부 ‘ATM기 사용 교육, 3부 금융사기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MZ세대들인 대학생들이  ‘니가 왜 전화를 걸어’ 등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보이스 피싱 피해 사례 등을 재미있고 알기 쉬도록 가르쳐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